본문 바로가기
지원금

내일 배움 카드 등록하기

by 눈팅중 2024. 4. 8.
반응형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도 자부담금이 있다는 거 아시죠?

카드 등록하고 그래서 자부담금을 결재하기 위한 본인카드를 등록하고

내일배움카드가 발급되었다면 선택하시면 됩니다.

1.내일배움카드 등록하기

 

1.직업훈련포털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HDR-Net

 

직업훈련포털 HRD-Net

오늘도 더 성장할 나를 위한 직업훈련 지식포털 훈련기관 로그인 --> 훈련기관 로그인 로그인 개인/기업 로그인 로그인 고용24 바로가기

www.hrd.go.kr

 

2.로그인 하시고 우측 상단에서 나의 정보로 들어가주세요.

HRD-Net(직업훈련포털)

 

3.오른쪽에 {나의 카드} →{자부담결제관리} → {카드등록관리(온라인결재)} 를 클릭하시고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HRD-Net(직업훈련포털)

 

4.정보제공 동의하시고 등록 버튼을 눌려주세요.

HRD-Net(직업훈련포털)

 

5.발급받으신 내일배움카드 정보를 등록해주세요.

HRD-Net(직업훈련포털)

 

2.자기부담금 결제하기

 

1.로그인하시고 왼쪽 상단에서 나의 정보로 들어가주세요.

HRD-Net(직업훈련포털)

 

2. 오른쪽에  {나의 카드} →{자부담결제관리} → {카드등록관리(온라인결재)} 순서로 들어가세요.

HRD-Net(직업훈련포털)

3. 교육생(훈련생)으로 선발완료 안내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자 부담 결제 처리 화면에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훈련이 조회됩니다.

4. 결제하고자 하는 훈련에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5.결제하기 팝업에서 앞서 등록한 내일 배움카드를 선택하고 {결제하기}로 클릭하시고

 

6.인증서 확인 후 {최종 결제}가 완료됩니다.

 

제가 24년 4월 6일에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하였습니다.

오늘 월요일 24년 4월 8일 오전 10시쯤 해당 지역 고용센터에서 전화가 왔어요

제가 실업자로 내일 배움카드를 신청하였는데 

제가 사업자 등록증이 2개가 있어서 

사업자로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들어가니 보완이 필요하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사업자로 신청시 필요서류가 있었습니다.

사업자 등록증, 부가세과세표준증명(전년도)

그래서 하나는 부가세 신고 한것이 있고

하나는 아직 신고 할 것이 없다라고 하니 

따로 양식은 없고 신고 할것이 없음을 확인한다는

자필 확인서를 적어서 같이 첨부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사업자 등록증 2개, 부가세과세표준증명, 확인서 이렇게 4개의 서류를 첨부하여 오늘 다시 신청했네요

부가세과세표준증명서는 동사무소 가서 직접 발급받아도 되시고

민원24에서 발급 받아도 됩니다.

께끗한 A4용지에 확인서라 제목 적고

다음줄에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적고

다음줄에 23년 12월에서 24년3월까지 매출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그다음줄에 제 이름과 서명하로 날짜 적고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서 첨부했습니다.

일주일 내로 보완서류 제출해야 됩니다.

본인에 맞는 훈련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