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 버는 방법 3가지

by 눈팅중 2023. 10. 4.
반응형

돈 버는 뻔한 방법 3가지

나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는가?

나는 어떤 방법을 택할 것인가?

 

지난 19세기 중반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금이 발견됐다. 는

소식이 들여오면서 수많은 사람이 금을 찾아 부자가 되겠다는

희망을 안고 서부로 향하기 시작했다. 훗날 돌이 켜봤을 때

과연 캘리포니아로 향하던 골드러시에서 부자가 된 사람들은 누구였을까?

극히 소수에 불과하다

오히려 골드러시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번 사람은 거칠고 질긴 원단을 팔았던 사람들이었다.

금을 케러 온 사람들이 잠을 자기 위해 사용했던 천막의 원단 업자가 부자가 되었다. 

 

무슨 생각이 드는가?

 

고정관념을 깨야 한다.

 

나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는가?

나는 어떤 방법을 택할 것인가?

 

부자를 꿈꾸면서 내가 되겠어라는 

무의식의 말에 속아 그냥 그냥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지는 않는가?

 

1. 근로소득
취업은 돈을 버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는 신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정규 급여나 시급을 받는 대가로 고용주나 회사에서 일합니다. 

우리의 소득은 귀하의 직업, 지위, 기술 및 경험에 따라 결정됩니다.

고용되면 안정적인 수입,  예측 가능한 근무 일정이 보장됩니다. 

장점이자 단점인 것은 내가 열심히 하든 시간만 때우든 일정 소득이 들어온다는 것인데

여기서 저는 많은 불만을 갖게 되죠!

내가 하는 만큼 대우를 받는가?

2. 사업소득징점으로는 고수익의 가능성을 볼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아이디어, 가치, 전략을 구현할 수 있으며

근무시간과 일정 측면에서 근로자보다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며 장기적인 재정적 안정과 세대의 부를 구축하는 길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재정적 책임이 따르며 지속적인 혁신과 적응이 필요하며 수입이 들쑥날쑥 할 수 있습니다. 초기 투자금도 일부 필요합니다.

3. 투자소득

주식이냐, 부동산이냐, 혹은 비트코인이냐?

(투자 소득은 저도 잘 몰라서 )

가장 기본적인 수익창출 방법입니다. 

 

인터넷세상에서 돈을 벌지 않으면 시대의 흐름에 뒤쳐질까 봐 이런저런 강의 들으며

막연히 나는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지 않는가요?

그렇게 나는 별 성과 없이 5년을 보냈습니다..

유튜브, 인스타, 틱톡, 페이스북, 블로그, 워드 프레스., 제휴마케팅 등등 너무 많은 것을 끄적거리기만 했습니다.. 

일단 한 우물만 파라. 두 달 정도 한우물만 파다 보면 반드시 길이 보입니다.. 

그다음 하나하나 늘려가는 게 더 빠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내가 인터넷 부수입을 만들고자 한 것은 

내가 하는 만큼의 급여를 받지 못한다고 느껴서가 아니라 

150만 원 더 있으면 살림에 여유가 있을 것 같아서였습니다.

헌데 공부하면서 벌기는 오히려 쓰고 있네요.

정말 내가 무엇을 위해 부수입을 만들고 

더 나아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지 

명확한 목표를 세웠는지

나는 명확한 목표를 세웠다고 확신했지만 

나 스스로 목표가 뭐니? 의 질문에 선뜻 답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돈을 벌고자 하는 명확한 목표가 가장 먼저인데.

그리고 그 목표를 이룬 사람들의 사고를 알아야 합니다.

그 목표를 이룬 사람들은 어떻게 숨 쉬고 언제 자고 공복에 뭘 먹으며

무슨 생각으로 아침을 시작하는지 알고 나도 그렇게 따라 해 보는 겁니다.

그냥 따라 해 보는 겁니다.

그래서 멘토를 만들고 그의 하나하나를 알아가고 배워가고 따라 해 가다 보면 나도 그렇게 됩니다.

이론 상으로는 이렇지만 정말 확실하게 목표를 세웠는지 생각해 봅니다. 

 

무엇 때문에 돈을 벌고 있는가?

나는 무엇 때문에 돈을 벌려고 하는가?

 

집을 사겠다?

몇 평 정도의 집을 원하는지, 방은 몇 칸을 원하는지, 방에 가구들은 어떻게 배치할 것인지,

어떤 컬러로 꾸밀 것인지, 상세하게 상상하라.

그리고 오감을 동원해서 내가 그곳에 있는 것처럼 상상하고 느끼고 생각합니다.

나는 천억을 벌었다. 어떻게 벌었지?

이룬 것처럼 생각하기란 은근히 힘듭니다. 

몰입을 해서 답을 찾으려면 60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 말을 듣고 생각하니 60시간을 오롯이 나의 목표를 생각해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하다 말고 하다 말고 그러면서 왜 안되지?

매일매일 한 시간을 몰입했다면 60일이 걸리겠죠!!

그렇게 해 보려고 합니다.

매일매일 한 시간 나의 목표를 이룬 그 모습을 상상하며 역으로 어떻게 이루었는지 생각해 봅니다. 

이렇게 해야 끌어당김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매일 한 시간 60일 도전해 봅니다.

 

반응형